TIL + WIL

[25.02.11] 피그마 활용 심화 + TIL

H JIWON 2025. 2. 11. 21:12

🗓️ 오늘의 일정

- 강의 수강

- 과제

- 복습


✏️ 디자인 카타

🔷 디자이너스: 신용점수 올리기 유도 화면

📢  직관성 vs 신뢰도

A

- 구체적인 결과(점수 상승)를 강조하여 행동을 유도한다. 사용자가 신속하게 "내가 이 행동을 하면 신용 점수가 얼마큼 오를 수 있다"는 결과를 직관적으로 인식하도록 설계되었다.

- 점수 상승이라는 결과 지향적 메시지로 사용자의 결정을 유도한다. 빠르게 긍정적인 결과를 상상하고 즉각적으로 행동하도록 설계된 디자인

 

B

- 잘 알려진 로고를 사용해 브랜드 신뢰성, 인지적 친숙성을 강조하고 있다. 또한 "281,543명이 점수를 올렸다"는 메시지로 사회적 증거를 통한 신뢰도 확보를 꾀하고 있다.

- 시각적 계층이 잘 짜여진 화면을 통해 정보 전달을 명확하게 하고 있으며, 정보 기반의 의사결정을 유도하고 있다.


✏️복습


🗒️ TIL

✨ 오늘 새롭게 알게 된 내용

- 간단하게 정리

- 추가로 조사한 내용

 

오늘 있었던 어려움

- 어려웠던 점, 끝내지 못한 점 등

 

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내가 시도한 것과 해결 방법

- 리스트로 정리

 

오늘의 회고와 발전 방향

- 감정 위주로 정리