카테고리 없음
[25.02.14]
H JIWON
2025. 2. 14. 20:59
🗓️ 오늘의 일정
- 강의 과제 끝
- 개인 과제 개요 작성
✏️ 디자인 카타
🔷 디자이너스: 할인율 노출
📢 텍스트 vs 이미지
A
- 할인율이 상대적으로 작고 제품 이미지와 분리되어 있어 할인율 정보가 가장 나중에 읽히는 점이 아쉽다. 해당 라벨에 웨이트를 주거나 크기를 좀 키웠으면 시각적 주목도가 더 높았을 것 같다.
- 그러나 주목도가 낮은 대신 여백을 적절하게 활용하여 시각적 피로도를 낮춘 것이 장점
- 대다수의 사용자들은 온라인 쇼핑에서 할인 정보를 제품 이미지 아래에서 찾는 것에 익숙할 가능성이 높다. 그렇기 때문에 이미지와 할인율이 분리되어 있어도 인지 부하를 최소화하여 쉽게 정보를 찾을 수 있었을 것이다.
- 제품 탐색 후 할인율을 확인하게 만듦으로써 가격 정보보다 제품 가치를 먼저 전달하려는 의도, 의도적 구매르 유도...?
B
- 전체적인 공간 활용이 깔끔하다. 할인율과 상품이 한 덩어리로 묶여 있어 사용자가 할인 정보를 더 직관적으로 인식할 수 있다.
- 또한 채도가 높은 배지 백그라운드 컬러와 할인율의 #ffffff 컬러 대비로 인해 한눈에 정보가 들어온다. 하지만 이런 강한 시각적 요소는 오히려 복잡하게 느껴질 수 있다.
- 즉각적으로 할인 정보가 눈에 띄게 만들고, 할인율을 강조하여 빠른 의사결정을 유도한다. 또한 모바일 최적화를 고려한 디자인으로, "손가락 스크롤 없이도 한눈에 할인 정보를 제공"하는 형태로 설계되었을 가능성이 크다.
✏️ 피그마 활용 심화
🗒️ TIL
- 무기력증이 심해진다앙 그래도 힘내보자!